무장애여행
home
제주도 무장애여행
home

이생진시비거리

Q : 무엇을 즐길수 있는 곳인가요?

A : 이생진시비거리는 제주도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는 아름다운 해안길입니다. 이곳은 시인 이생진의 시비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그의 시에 나오는 아름다운 풍경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생진시비거리는 성산일출봉에서 도보로 약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주차장에서 성산항 방향으로 걸어가면 오른쪽에 이생진시비거리가 나타납니다. 이생진시비거리는 해안 절벽을 따라 조성된 길로, 한쪽에는 성산일출봉과 우도, 다른 한쪽에는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생진시비거리에는 이생진 시인의 시비가 10여 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생진 시인은 제주도 출신의 시인으로, 그의 시에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삶에 대한 애상이 담겨 있습니다. 이생진시비거리에 설치된 시비에는 그의 대표작인 '그리운 바다 성산포', '바다가 술에 취한다', '섬' 등이 있습니다.

무장애 지도

[전체코스/무장애 여행코스 : 200m]
공터 주차장→ 시의바다 (이생진시비)→ 우뭇개동산(이생진시비)→ 성산마을제단 앞

접근성 안내

0.6km 떨어진 성산일출봉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시멘트 포장 해안도로를 경유해야 하기 때문에 차량 통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성산마을제단은 우도가 잘 보이는 곳 중 하나이며, 본단 포신과 용왕 용신을 모시고 매년 음력 정초 마을제를 지내는 곳입니다. 하지만 사유지이기 때문에 출입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주차장 : 이생진시비거리 공터 주차장
주출입구(접근로) : 차량 통행에 주의
관람동선
이생진시비공원
이생진시비공원
이생진시비거리 (시의 우체통)
오르막 경사 약 7도
이생진시비공원
우뭇개동산
평탄한 산책길, 차량통행에 주의
성산마을제단 (사유지, 출입제한)
장애인 화장실
성산일출봉 공영주차장 (남녀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