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녕해수욕장 산책길



 

용암 위에 모래가 쌓여 만들어진 제주도 김녕해수욕장은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한문 평(平) 자의 모양을 하고 있어 ‘김녕’이라고 불리는, 김녕 마을에 있는 해수욕장(해변)이다. 거대한 너럭바위 용암 위에 모래가 쌓여 만들어졌으며, 하얀 모래에 부서지는 파도들의 시원한 소리와 그림 같은 바다 풍경은 제주의 아름다움을 새삼 깨닫게 해주는 해변 산책길 무장애 여행 코스이다.

무장애여행 지도 본 지도는 2021년 10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관광지 정보는 해당 관광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무장애여행 코스는 2022년 5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블로그 하단 내용을 참고하세요.

※ 무장애여행 지도는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는 이미지입니다.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 【무장애여행 코스】 ✔ 제1코스 1. 주차장 → 2. 방파제 → 3. 빨간 등대(반환점) → 4. 주차장 ✔ 제2코스 1. 주차장 → 2. 취사장 → 3. 야영장(반환점) → 4. 주차장


 

🅿️ 장애인 주차장 [김녕해수욕장 주차장]

✅ 주소 : 김녕해수욕장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주차장 양옆 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장애인 화장실 1. [김녕해수욕장 주차장 동쪽 야외 (남녀 구분)]



장애인 화장실 2. [김녕해수욕장 빨간 등대 가는 길 측면 - 세기알포구 열린 화장실 (남녀 구분)]



 

무장애여행 관람 동선 제주도 김녕해수욕장 바다를 바라보며 좌측은 제1코스, 우측은 제2코스로 나뉜다. 1코스는 차도로 이동해야 하므로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제2코스는 배수관 덮개와 길 말뚝이 있어서 휠체어 이용인은 동행인과 함께 가는 것을 추천하며, 우측 건너편의 화장실 앞 입구 쪽으로 진입하면 이동이 편리하다.


1. 바닷가 산책길(제1코스) 김녕해수욕장 또는 김녕 성세기 해변이라 불리는 이곳의 성세기는 외세의 침략을 막기 위한 작은 성을 뜻한다. 다양한 색의 바다가 햇살처럼 눈부신 해변이다. 백사장 길이는 약 200m 정도로 부드러운 모래와 맑고 투명한 푸른빛의 바닷물이 주변과 어우러져 제주의 멋진 해안 풍경을 자랑하듯 보여주다.


✅ 방파제(다리)


빨간 등대(제1코스 반환점)

2. 바닷가 산책길(제2코스) 주차장, 탈의실, 화장실(장애인 화장실), 야영장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는 대표적인 제주 바다로 손꼽히는 이곳은 사계절 언제라도 바라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고, 제주 바람으로 돌아가는 풍력발전기도 볼 수 있다. 조용한 마을, 푸른빛 바다, 시원한 바람이 조화를 이룬 모습에 감탄사가 절로 나올 것이다.


✅ 취사장


✅ 야영장(제2코스 반환점) 야영장 옆길로 바닷가를 산책하고, 야영장 끝 (약 500미터)에서 반환하여 주차장으로 돌아올 수 있다.


 

제주도 김녕해수욕장은 해변이라는 특성상 바닷가 모래사장까지는 접근이 어렵지만, 옆쪽으로 길을 따라 아름다운 김녕 바다를 바라보며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도로로 이동할 때에는 차량 통행에 유의하여,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하다.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