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읍민속마을



 

6월 제주도 여행으로 시니어여행, 영유아 동반한 가족여행 등을 계획중인가요? 모두가 함께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제주도 추천코스중 성읍마을은 조선조 세종 5년에 성산읍 고성리에 설치되었던 관아가 옮겨진 곳으로, 500여 년간 정의현의 중심이 되었던 유서 깊은 마을입니다. 천연기념물 느티나무 팽나무군을 비롯한 국가 민속문화재와 도 지정 문화재를 관람 할 수 있어 시간이 멈춰있는 듯한 이곳은 제주의 자연과 제주 사람들의 소박한 삶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전형적인 마을이지요. 저마다의 방식으로 쌓아 올린 돌담과 머리가 닿을 듯한 아담한 초가의 모습은 제주 전통가옥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어 학습효과에도 좋은곳입니다.


무장애 여행 지도 2018년_현장답사 기준으로 만들어진 두리함께 무장애 지도입니다.

무장애 여행 지도는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는 이미지입니다.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 【무장애여행 코스】 1. 성읍민속마을 주차장 → 2. 문화관광해설사의 집 → 3. 정의현성(남문) → 4. 물방아와 고평옥저택 → 5. 원님물통과 대장간집 → 노다리방죽 → 7. 정의현객사 → 8. 성읍리 느티나무 및 팽나무군 → 근민헌 → 10. 국궁, 양궁 체험장 → 11. 고창환고택 → 12. 정의향교


 

🅿️ 주차장[성읍민속마을 주차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778



장애인 화장실_1 [성읍민속마을 장애인 화장실(남녀 구분)]

장애인 화장실_2 [정의현 객사 장애인 화장실(남녀 구분)]

정의현 객사 장애인 화장실 진입로는 좁은 판석길로 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부대시설[성읍민속마을 식당거리]

전통초가집으로 지어진 저잣거리에는 식당과 카페, 기념품 판매점 등 다양한 상점들이 있습니다.

 

무장애여행 관람 동선 성읍민속촌은 야외 관람 형태로 되어 있으며 보행로는 대체로 시멘트 길로 되어 있어 시니어여행 추천코스입니다. 다만 관람 일부 구간의 바닥은 흙과 자갈길로 되어 있는 곳도 있고 턱이 있는 곳도 있어 휠체어 이용인 경우 이동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주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어 6월 제주도 가족 여행으로 추천드립니다.



1. 문화관광해설사의 집

문화관광해설사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로 약 40분 소요 됩니다.

✋ 성읍민속마을 이용요금 : 무료


2. 정의현성(남문)

성곽으로 둘러져 있는 정의현성은 남문과 동문, 서문이 있으며, 그 중심지에는 객사와 다양한 문화재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3. 물방아와 고평옥저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