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인국테마파크



 

소인국테마파크는 국내 최대의 미니어처 테마파크다. 2만여 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곳인 만큼 에펠탑부터 만리장성까지 30여 개국 100여 점의 유명 건축물 미니어처들이 자리하고 있다. TV에는 ‘걸어서 세계 속으로’가 있다면 제주에는 소인국 테마파크가 있다. 세계 명소를 한 곳에서 그것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세계여행이 따로 없다. 모든 건축물이 작게 지어져 있는 덕분에, 크고 높아 단면적으로만 볼 수 있었던 곳들까지 친근하게 마주할 수 있다. ✅ 휴무일 : 연중무휴 ✅ 관람시간 09:00 ~ 18:30 (※ 1시간 전 발권 및 입장마감) ✅ 관람료


 

무장애여행 지도 본 지도는 2021년 10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관광지 정보는 해당 관광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무장애여행 지도는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는 이미지입니다.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 【무장애여행 코스】 1. 주차장 → 2. 본관 / 매표소 → 3. 제1구역 → 4. 제2구역 → 5. 제3구역 → 6. 제4구역 → 7. 제5구역 → 8. 제6구역 → 9. 주차장

 

🅿️ 장애인 주차장 [소인국 테마파크 주차장]

소인국 테마파크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878


 


장애인 화장실 1. [소인국테마파크 본관 1층 (남녀 구분)]

장애인 화장실 2. [주차장 옆 소인국 푸드코트 내 1층 (남녀 구분)]


 

무장애여행 관람 동선 접근성이 좋아 방문하여 관람하여도 어렵지 않다. 총 6개 구역 중 제2구역에 오르막(내리막)과 계단이 양쪽에 있다. 진입하는 곳에 따라 5~9도의 경사를 가지고, 약 30m 정도의 거리이다. 휠체어 이용인은 주의를 해서 가야 한다. 여기를 제외하고는 주로 평지에 포장이 잘 된 곳이다.

1. 매표소 주차 후 완만한 경사로를 통해 이동하면 된다.

2. 제1구역 가장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구역으로 우리나라 및 해외의 명소들을 전시해둔 공간이다. 가까이 찍을 수 있는 것들보단 크게 크게 전시가 된 곳이라 배경에 두고 촬영을 하면 된다. 국회의사당, 타워브릿지, 자유의 여신상, 피사의사탑 등이 주요 볼거리이다.

 

접근성 정보 평탄한 시멘트 길로 주를 이루고 있다. 바닥의 관람 이정표를 따라 여행하듯 이동하면 된다. 자유의 여신상을 가까이서 보려고 하면 판석길을 지나 앞으로 가야 하니 주의해야 한다.

 

2. 제2구역 한국의 조형물들을 테마로 하여 만들어진 두 번째 구역으로 좌불상과, 불국사 등이 주요 볼거리이다. 특히 좌불상은 동양 최대 크기를 자랑하며, 소인국테마파크의 자랑이라고 한다. 중생을 보호하고 평정을 준다는 좌불상은 미니어처로 만든 게 아닌 1:1 스케일로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