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위드커피



 

제주도 커피 맛집이라고 소문난 ‘스테이위드커피’를 가보았어요. 이미 사계리에서 오랜 시간 동안 한자리를 지키고 있다가 해안동으로 이전하면서 작품 같은 카페 건물과 갤러리 같은 인테리어를 추가하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랍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해안마을5길 29 (해안동 2009-1)

 

‘스테이위드커피’는 커피 애호가들이 일부러 찾을 만큼 커피 맛이 좋고, 커피 전문 잡지에도 실리는 커피에 진심인 커피 전문점인데요? 다양한 커피를 시향 해보고 개인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커피 용품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없지만, 건물 양옆으로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휠체어 이용인인 경우 주차장에서 건물로 바로 연결되는 경사로와 점자블록이 있는 STAFF ONLY(2층) 문을 통해 매장으로 입장할 수 있는데 사전에 카페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됩니다.




1F 1층에는 경사로를 지나 돌다리를 건너는 출입구 1개와 경사로 바로 우측에 내부로 이어진 출입구 1개, 총 2개의 출입구가 있어요. 경사로 바로 우측에 내부로 이어지는 출입구 문은 당기거나 밀어야 열리는 문이었어요.

주문은 1층에서 가능해요. 다양한 높낮이의 테이블이 있었고 '스테이위드커피'를 찾는 이유 중 하나인 '중정'도 찾는 사람들을 반겨주고 있었어요. 2층과 3층으로 올라가는 길이 경사로로 되어있으나 경사가 있는 편이었어요.


 

두리 Tip! 층간 이동 시 경사로를 이동하시면 돼요. 7~8도 경사와 울퉁불퉁한 벽돌블록으로 되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F 1층과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2층에서는 매번 바뀌는 작은 전시회가 항상 열리고 있어요. 같은 공간이 찾을 때마다 다른 공간이 되는 마법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며, 야외 테라스와 시원한 내부 인테리어가 여름에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2층 일반 화장실

장애인 화장실은 없고 일반 화장실이 1층과 2층에 있는데, 1층 일반 화장실은 폭이 너무 좁아서 휠체어는 접근이 안 되는 상황이었어요. 2층 일반 화장실도 폭이 좁았지만, 화장실 안에 화장실이 있는 구조(문 2개)라서 동행인과 함께 한다면 첫 번째 화장실 문을 잠그고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3F 3층은 2층과 또 다른 분위기었어요. 유명 작가님의 가구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인데 2층과 달리 목재로 된 따뜻한 느낌과 실제로 판매되는 테이블을 이용해 보고 구입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