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테우해변 근처 접근성 조사



 


안녕하세요.

여행을 통해 사람, 가능성, 세상을 잇는 두리함께입니다.

저희는 모든 사람이 더욱 풍성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제주도의 숨은 무장애 여행을 찾고 다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다녀온 곳은 '이호테우해변'으로 말등대 포토존으로 유명한 방파제가 인근에 있고

공항과 가까운 해변이라 가정 먼저 들리기 좋은 해변이랍니다.

제주의 수많은 카페와 편의점이 있지만, 소형 규모의 카페가 많다 보니 턱이 높거나,

계단으로만 되어있어 관광 약자들에게는 접근이 불편한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이호테우해변'의 무장애 여행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와 편의점을 찾아보았습니다.



1. 조아찌커피

이호테우해변 근처 카페 및 식당 중 첫 번째는 ‘조아찌커피’입니다.

멀리서 보아도 알록달록한 아기자기함이 한 눈에 들어오는 작고 아담한 카페입니다.

카페 출입문에 턱이 없어서 보행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했고, 가게 밖 벤치가 있는 인도에도 주문대가 있어서 카페 안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메뉴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아담한 카페 내부에서 또는 건너편 ‘이호테우해변’을 바라보며 사장님이 직접 내려주는 핸드드립 커피 한잔 하면서 쉬어 가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2. 168테우카페

경사로와 턱이 없는 진입로 그리고 널찍한 내부와 주차장이 눈에 들어온 빨간 건물의 ‘168테우카페’입니다.

이곳은 '이호테우해변’을 바로 조망할 수 있는 중심에 위치한 곳으로 더욱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해변 근처에 주차장이 있는 카페나 식당을 찾기 쉽지는 않은데, 이곳은 카페 건물 뒤편에 대형 버스도 들어갈 수 있을 만큼 넓은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또한 휠체어 이용인이 접근하기도 크게 어렵지 않아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것 같았습니다.



3. GS25 이호현사점

해변 근처와 주변에서 편의점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사로가 있는 편의점을 찾기는 어려운데요? 이곳은 사장님이 턱 때문에 진입을 하지 못하는 휠체어 이용인을 보면서 경사로의 필요성을 느끼고, 손수 제작하신 나무 경사로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호테우해변 카페와 편의점을 다녀왔는데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게시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모두가 편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두리함께의 숨은 무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