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바다낚시공원(낚고락고)



 

청정 제주~! 제주 바다에서 즐기는 ‘바다낚시’,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보았을 로망이다. 하지만 바다낚시란 전문가도 쉽지 않기 때문에 아무나 도전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신흥 바다낚시 공원은 바로 모두의 바다낚시 로망을 실현해 줄 최적의 장소이다. 도내 유일한 체험형 낚시터이자, 오감으로 만끽하는 제주의 청정함을 체험할 수 있는 버라이어티 한 관광지이다. ✅ 휴무일 : 연중무휴 ✅ 관람시간 : 평일 10:30 ~ 18:00 / 주말, 공휴일 10:00 ~ 18:00 (※ 1시간 전 입장마감)

 

무장애여행 지도 본 지도는 2021년 10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관광지 정보는 해당 관광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무장애여행 지도는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는 이미지입니다.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 【무장애여행 코스】 1. 공터 → 2. 매표소 / 휴게소와 식당 → 3. 낚시터 입구 → 4. 낚시 장소 → 5. 공터

 

🅿️ 장애인 주차장 [낚고락고 공터 주차장]

신흥바다낚시공원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247-2


주차구획이 그려져있지 않고, 노면도 자갈이다. 별도의 장애인 주차구역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주차장에서 데크로드로 갈 때에 10cm 정도의 높은 턱이 있고, 주출입구 통로로 이동하기 위해서 낮은 턱을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장애인 화장실 [제주항일기념관 동쪽 주차장 옆 외부 화장실 (남녀 공용)]


* 낚고락고에는 장애인 화장실이 없어서 가장 가까운 주변 (2.4km) 장애인 화장실로는, 제주항일기념관 동쪽 주차장 옆 외부 화장실을 추천한다.

 

♿ 무장애여행 관람 동선 주차장에서 접근로로 이동 시 10cm 정도의 턱이 있어서 휠체어 이용인은 동행인과 함께 가는 것을 추천한다.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은 반드시 경사로를 통해서 가야 하는데 이곳은 낮은 턱이 있어 주의를 해야 하며, 경사로는 조수간만에 차로 8도~12도로 다양하게 경사가 바뀌는 곳이다. 4면이 바다인 제주는 어디서나 낚시를 즐길 수는 있지만 모두가 여유롭게 즐기기엔 쉽지 않기 때문에, 바다와 낚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작은 턱만 고려하면 휠체어 이용인에게 접근성 좋은 곳이다. 다만 이곳은 장애인 화장실이 없어서 이용 시 이동을 해야 한다.

접근로

데크로드에 턱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바로 내리막(오르막) 경사로가 있다. 약 12도가 되기에 휠체어 이용인은 동행인과 함께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연결통로는 바다라는 특성상 조수간만의 차에 따라 각도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이 부분 참조해야 한다.


주차 후 데크길을 통해 매표소에서 이용료를 지불하고, 안내를 받아 낚고 zone으로 이동하여 낚시체험을 즐기면 되며, 어종에 따라 다른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시식 혹은 포장이 가능하다. 선택한 체험에 따라 낚시 zone이 제한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안내를 받아 체험을 즐기면 되겠다.

낚고 ZONE(주체험장)

최대 150명이 동시에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낚시체험 시설이다. 체험장으로 가는 길은 평평하게 만들어져 있지만, 사이사이 벌어진 틈이 있어서 바퀴 빠짐에 주의를 해야 한다. 폭이 좁아서 휠체어 이용인은 교차 통행 시에 주의가 필요하다.

락고 ZONE

데크로드를 따라서 이동을 하여 따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낚아올린 물고기를 회를 떠서 바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보통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기류와 음료 등이 마련되어 있다. (추가 비용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