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을 용흥리



 

용마루 등선의 능선이 구불구불 이어진 모습이 마치 용처럼 꿈틀거린다 하여 용흥리로 불리는 멋스러운 소나무가 마을의 기상을 말해주며 야트막한 동산들이 병풍처럼 펼쳐 있어 포근함을 더한다. 5월의 용흥리는 감귤 꽃 향이 온 마을을 뒤덮는다. 감귤밭과 동백나무 길로 이루어진 한적한 산책로를 지나면 마을 곳곳에 그려진 아기자기한 벽화를 감상하며 풍요로운 시골의 풍경을 느낄 수 있다.

♿ 【무장애여행 코스】 1. 주차장 → 2. 동백 나무길 → 3. 감귤밭 → 4. 벽화 거리 → 5. 용흥리 새마을회관 → 6. 벽화거리 → 7. 주차장

 

🅿️ 장애인 주차장 1. [용흥리 방사탑 주차장] 향기마을용흥리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1873-5


장애인 주차구역 없으며, 일반 주차 구역 약 10대 가능하다. 대형버스 접근이 가능하다.

🅿️ 장애인 주차장 2. [용흥리 새마을회관 주차장]

장애인 주차구역 없으며, 일반 주차 구역 약 20대 가능하다. 전기차 충전소 3대 있으며 대형버스 접근이 가능하다.

 


장애인 화장실 [하가리 연화못 화장실 (남녀 구분)]

연화못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가리


용흥리에는 이용 가능한 장애인 화장실이 없으므로, 하가리 연화 못 화장실 이용을 추천한다. 용흥리에서 약 2.6km 떨어져 있으며, 차량 이용 시 약 4분이 소요된다.

 

무장애여행 관람 동선 제주공항에서 16.7km 거리에 위치한 용흥리 마을은 마을 길 전체가 평탄한 포장길로 되어 있어 휠체어 이용인의 접근성이 좋은 마을 여행이 될 수 있다. 장애인 화장실이 따로 없지만, 약 4분 거리의 연화지 화장실을 이용하면 된다.


관람 동선 1

동백나무길과 동백나무 열매

올레길 풍경

감귤밭과 돌담

매년 6-7월 돌담 사이사이 빨간 동백나무 열매를 볼 수 있고, 마을 곳곳에 올레길이 이어져 있어, 올레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좋다. 또한, 11월~1월까지 온통 감귤의 주황빛으로 물든 과수원의 풍경을 볼 수 있다.

 

관람 동선 2

벽화거리 코스

마을 길을 따라가다 보면 알록달록한 색상의 벽화들을 볼 수 있다. 감귤 주산지답게 귤 창고 벽면에 그려진 그림과 담벼락에 그려진 벽화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좋다.

 

관람 동선 3

용흥리 새마을 회관 앞 종합안내도(좌), '행복 선물' 벽화(우)


풀꽃, 나태주 벽화(좌), 돌고래 벽화(우)


스펀지밥 벽화(좌), '넌 충분히 잘하고 있어' 벽화(우)

 

용흥리 새마을 회관 앞에 용흥리 종합 안내도가 있으며, 용흥리의 주 도로인 ‘신용로’를 따라 양옆에 있는 집들의 담벼락이나 창고에 그려진 벽화 앞에서 아름다운 여행의 추억을 쌓기에 좋다.



조회수 1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