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조포구



 

성산일출봉을 포인트로 두고 일출을 담는 대표적인 일출 명소로 뽑히는 오조포구. 오조리 포구에서 해가 뜨기 전 여명을 담고 5분 거리 광치기 해변으로 가서 일출을 담으면 두 가지의 일출을 담을 수 있다, 일출전 여명을 담아 찍는 오조리 포구를 삽자루 포인트라고 부른다. 올레 2코스가 포함되어 올레 코스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드라마 ‘공항 가는 길’에 촬영지로 유명한 ‘오조리 감상소’도 함께 찾아볼 수 있다. 탁 트인 풍경을 보며 산책로로 이용하기 좋은 곳이다.


무장애여행 지도 본 지도는 2021년 10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관광지 정보는 해당 관광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무장애여행 코스는 2022년 5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블로그 하단 내용을 참고하세요.

※ 무장애여행 지도는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는 이미지입니다.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 무장애여행 코스 1. 오조포구 공터 주차장 → 2. 식산봉 → 3. 황근 자생지


 

🅿️ 장애인 주차장 [오조포구 공터 주차장]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장애인 주차 구역은 따로 없으며, 오조포구 공터에 주차하면 된다.












 

✔ 일반 화장실 [오조포구 일반 화장실 (남녀 구분)]

장애인 화장실이 없으며, 남녀 구분 일반 화장실이 있다.


 

무장애여행 관람 동선

1. 오조포구 한적하고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오조포구는 바다 위 성산일출봉의 모습이 보이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고, 인기 드라마의 촬영지로 쓰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곳은 2016년도에 방영한 공항 가는 길 촬영지로 유명한 장소이기도 하다.

성산일출봉이 잘 보이는 포토 스팟에선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으며 30여 종의 철새가 드나드는 철새 도래지이다.


2. 식산봉 성산 10경 중 하나인 식산봉은 고려와 조선시대에 왜구의 침략을 막기 위해 마치 곡식 더미를 쌓아 놓은 것처럼 위장해, 많은 병사들이 있는 것처럼 보여 함부로 넘보지 못하게 했다고 한다.